[ISQ] 임팩트스퀘어, 중소벤처기업부 ‘2025년 팁스 운영사’ 선정

임팩트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임팩트스퀘어(대표 도현명)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운영사’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ISQ 컨소시엄 ©임팩트스퀘어

인더스트리 5.0 기반 임팩트 스타트업 발굴·육성

팁스(TIPS)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을 민간 주도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정부의 핵심 창업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운영사가 선투자한 기업에게는 최대 8억 원(R&D 자금 5억 원, 사업화 자금 3억 원)의 정부 연계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임팩트스퀘어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 R&D 지원, 사업화, 그리고 글로벌 진출까지 스타트업 성장의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전문성을 인정받아 신규 운영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임팩트스퀘어는 기술 기반 임팩트 스타트업의 R&D 성과를 세계 시장으로 단계적으로 진출시키는 로드맵을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입니다.

특히 임팩트스퀘어는 ‘인더스트리 5.0’ 개념에 기여하는 기술 기반 임팩트 스타트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합니다. 인더스트리 5.0은 기존 4차 산업혁명이 추구했던 효율성과 경제성을 넘어, '인간 중심성''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통합한 차세대 기술 패러다임입니다. 이는 '창업가의 비전과 솔루션이 향후 10만 명의 삶을 이롭게 하는 데 기여하는가'라는 임팩트스퀘어 고유의 투자 철학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저희는 친환경, 에너지, AI, ESG, 그리고 사회서비스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명확한 사회문제 해결과 기술 혁신을 동시에 추구하는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할 예정입니다.

지역 혁신 기반의 ISQ 컨소시엄 구축

임팩트스퀘어는 국내 임팩트 투자 및 보육 1세대 액셀러레이터로서 축적한 역량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강력한 ISQ 컨소시엄을 구성했습니다.

컨소시엄에는 △Korelya Capital(홍콩본사) △요즈마그룹코리아 △고양산업진흥원 △기술과행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삼천리 인베스트먼트 △이드로 경영파트너스 △전남지역대학연합창업기술지주회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등 해외 VC, 대기업 CVC, 지역 거점 대학 및 혁신센터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글로벌 협력 체계는 사회문제 해결형 기술 창업 기업의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 그리고 해외 시장 진출까지 연계 가능한 상호보완적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임팩트스퀘어는 수도권을 넘어 충청, 전라, 경상 등 지역 권역의 컨소시엄 기관을 다수 확보하여, 지역 기반의 역량 있는 기술 기반 임팩트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는 "팁스 운영사로서 스타트업이 사업적 생존 가능성과 사회적 임팩트 창출, 이 두 가지를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적극 관여해 지원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임팩트스퀘어는 2015년 설립 이래 기술 기반 임팩트 스타트업 발굴, 투자, 보육에 주력하며 초기 단계 스타트업의 성장과 후속 투자 유치에 강력한 강점을 보여왔습니다.

Previous
Previous

[SEAM] 2026년 굿이스트 펠로우 모집!

Next
Next

[ISQ Global] 임팩트스퀘어, 뉴욕 기후 주간 'Korea Climate Tech Summit' 참가…“아시아, 기후 행동의 열쇠 쥐었다” 강조